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츈 퀘스트」30 주년 완결에! 설정이 의외로 무겁고 잔인한

by 심리인의밤 2020. 1. 19.

 

「신 포츈 퀘스트 II (10) 여기는 아직 여행의 도중」상권 (KADOKAWA)

"포츈 퀘스트"가 2020 년에 완결

 1989 년 시리즈 첫 작품이 발매 된 후 카자와美潮 씨의 라이트 노벨 「포츈 퀘스트 "가 2020 년에 드디어 완결합니다. 30 년 이상의 장기 간행되었다 본작을 일단 즐기고 있었다 라이터 하야카와清一朗씨가 "포츈 퀘스트 '과의 만남과 최종 권을 향한 마음을 말합니다.

[사진] 그리운! 30 년 동안 사랑해온 '포츈 퀘스트」(5 장)

* * *

 어느 날, 일하는 틈틈이 줄줄과 트위터를 흘려보고했다 때 그 트윗이 눈에 들어 왔습니다.

"30 년 뒤를이었다 포츈 퀘스트 드디어 엔딩입니다!"

 이 트윗을 쓴 것은 「포츈 퀘스트」의 저자 인 후 카자와美潮씨 본인. 솔직히 "어!? 계속되고 있었어!?」라고 놀라고 말았다 것을 여기에 사과드립니다.

"포츈 퀘스트」는 1989 년에 카도카와 스니커즈 문고에서 간행가 시작된 후 카자와美潮씨 저작권 판타지 라이트 노벨입니다. 일러스트는 환영 나츠키 씨. 밝고 부드러운 온기를 느낄 그림을 특징으로하고있는 분입니다.

 필자가 "포츈 퀘스트」를 읽고 있던 것은 물론 1989 년부터 몇 년 동안. "어? 완결 않았던가요?하지만 그러고 보니 몇 번 신작이 발매 된 것을보고 생각이 ......"라고 약간 혼동했기 때문에 조사해 보니 30 년 넘게 어떤 형태로 이어 있었는지를 알 수있었습니다.

 1989 년에 간행가 시작된 초대하는 무인 "포츈 퀘스트 '는 8 권으로 완결 한 후, 담당 편집자의 전직에 따라 전격 문고로 이적했다. 「신 포츈 퀘스트 '가 시작하고 이곳은 총 20 권으로 일단 완결. 이어 " 신 포츈 퀘스트 II '가 시작되고 이것이 마지막 시리즈가 될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단편과 외전까지 합치면 40 권이 간행되어있었습니다.

 파스텔 클레이 트랩, 킷톤 노루, 루미ィ, 그리고 시로 짱. 모두의 모험은 계속 이어졌다입니다. 도중에 이탈 해 미안하다 ...

 덧붙여서 「포츈 퀘스트」이 간행 된 때쯤 '라이트 노벨'라는 말이 아니라 '쥬브 나일」 「주니어 소설' '청년'또는 단순히 '판타지'라고했습니다. 이들이 통일 된 것은 1990 년대 초반 당인데, 최종 후보로 거론 된 것이 '라이트 노벨'과 '니트 노벨 "였다고합니다. 당시는 니트라는 말도 일반적이지 않았기 때문에 후보로 나와 버리는 것도 어쩔 수 없지만, 「라이트 노벨」에 정해져 정말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신장 판 포츈 퀘스트 1 세상에 행복한 모험 자들"(KADOKAWA)

설정이 의외로 무겁고 잔인한 '포춘 퀘스트 "

 그런데, 오래간만에 「포츈 퀘스트 '에 관심이 끓어 때문에 인터넷에서 찾았는데, "신 포츈 퀘스트」26 권을 정리 한 경우 판본을 찾아 냈기 때문에, 시험 부분 만 오래간만에 읽어 봤는데 만, 포근하고 편안한 외형과는 정반대로, 꽤 용서가없는 작품이었습니다.

 우선 주인공의 파스텔은 또래 아이들과 함께 여름 캠프에 외출 때 살던 도시를 병 소유의 초식 동물에게 습격 다른 어른들 다 같이 부모를 잃고 있습니다. 직계 가족 인 아버지 할머니와는 타협이 나쁘고, 혼자 사는 것을 선택 모험가된다 ......라고, 조금 무겁게 없습니까? 이 설정.

 다른 등장 인물도 루미ィ는 고향이 대규모 산불를 당해 부모 나 동료의 소식 불명. 놀은없는 여동생을 찾고 있으며, 킷톤은 기억 상실. 화이트 드래곤의 시로 짱도 가족을 찾고 있습니다, 모두 무거운 과거를 짊어지고있는 추세에 있습니다.

 예쁜 모양과 가독성 부드럽게 한 문체로 위장되어 왔지만, 지금 다시 읽어 보면 상당히 묵직한 설정합니다. 그래도 캐릭터들이 매일을 밝고 건강하게 지내고있는 것이 「포츈 퀘스트 '의 매력이기도 것이다.

 또한 "포츈 퀘스트"는 라이트 노벨의 미디어 믹스가 이루어지게되었다 초기의 작품이며, 1993 년에 OVA가 발매되어 1997 년에는 「포츈 퀘스트 L '라는 제목으로 TV 애니메이션화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만화 화와 라디오 드라마, 혹은 카세트 책과 보드 게임, TRPG도 발매되고 있습니다. 지금에 와서는 구하기도 어렵고되어 버리고있는 것이 유감 인 곳입니다.

 하지만 30 년 이상 간행 받고 있던 작품입니다. 당연히 계속 팔리고 있던 작품이며, 변함없는 팬은 아직도 남아 있습니다. 2019 년 말부터 2020 년까지 시부야의 "아오야마 GoFa"에서 "포츈 퀘스트 30 주년 기념 맞이 나츠키 원화전"이 개최되어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2020 년 1 월 8 일 (수) ~ 1 월 19 일 (일)까지 개최되고 있기 때문에, 흥미가있는 분은 가보는 어떻습니까. 필자도 어떻게 든 시간을 찾아이 30 년, 파스텔들이 어떤 모험을 벌이고 있었는지 좀 들여다 보게 볼까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