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떡메 ? 인스 ? 다꾸 ? 살림남 시즌 2

by 심리인의밤 2020. 3. 7.

 

3월 4일에 방송됐던 살림하는 남자<살림남> 시즌 2  에서 팝핀현준의 딸 예슬이와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 팝핀현준은 딸과의 대화에서 딸이 말하는 단어들을 알아듣지 못하더군요 ㅋㅋㅋ 진짜 웃긴건 뭔줄 아세요? 저도 못알아들었습니다. ㅋㅋㅋㅋㅋ 예슬이는 아빠가 말을 못 알아 들으니 고구마 100개를 먹은 것 같다고 얘기하며 아빠가 신세대가 되려면 인스, 떡메, 다꾸는 알아야 한다고 얘기했어요 ... ㅜㅜ 저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 신세대가 되기 위해 무슨 뜻인지 알아볼게요 ㅋㅋ 모르시는 아재분들 같이 한번 알아봅시다 !

 

 

 

 

 

먼저 떡메가 뭘까요?

이 정도는 다들 아시죠? 인절미나 흰떡 따위를 만들기 위하여 찐 쌀을 치는 메, 굵고 짧은 나무토막의 중간ㅋㅋㅋ 메로 찹쌀을 쳐서 우리가 먹는 맛있는 떡으로 만드는 전통적인 도구죠 ! 저 떡 진짜 좋아하거든요 ㅜㅜ ! 팥앙금절편 사랑합니다. 저는 뭐 인싸이니 이 정도는 가뿐하게 통과 ! ㅋㅋ! 는 개뿔 틀렸습니다....ㅡ ㅡ.... 떡메에 저랑 똑같이 생각하신 분들은 .... 구세대 인증요....

 

<출처: ebs 잊혀져 가는 것 떡메치기, 떡메?>

 

 

 

예슬이가 말한 떡메는 바로 떡메모지였어요... 잉... 떡 메모지요 ?

네. 바로 떡메모지요 ㅜㅜ!  

 

 

 

떡메는 떡제본이 된 메모지를 말해요. 떡제본이란건 풀이나 본드로 붙여 제본을 할 것인데요. 한장씩 뜯어 쓸 수 있는 그런 메모지를 말한다고 하네요....ㅋㅋㅋ 저 문방구 안간지 오래돼서 잘 모르겠습니다...사실.... 근데 요즘 문방구라고 하나요?? 문구점?? ㅜㅜ 서점에서 파나요?? ㅜㅜㅜ어흑어흑

 

 

 

 

다음으로  다꾸에 대해서 알아보죠...

다꾸...뭐죠? 다꾸워라...ㅡㅡ? 저는 이미 늦었어요... 전 아재로 살아가겠습니다....ㅋㅋ 

다꾸의 정체는 '다이어리 꾸미기' 입니다 !

우리도 어릴 때 다이어리 꾸미기 많이들 했었던 것 같습니다. 아직도 다이어리는 여전히 유행하나봐요. 

다이어리 꾸미가 취미인 사람을 지칭하는 말로 '다꾸러'라고도 해요. ㅋㅋㅋ  저만 몰랐나봐요 ㅋㅋㅋ...검색해보니 다꾸라는 용어도 엄청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ㅋㅋㅋ 허..... 글을 쓰면서 점점 세대차이를 느끼고 있습니다 ㅋㅋㅋ

 

 

마지막으로 인스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ㅋㅋㅋ....

인스는 뭔줄 아시겠습니까? 인스... 인스는 ㅡ,.ㅡ 인스탁스?? 인스타그램??? 일리가 없겠죠...... 허우 ㅋㅋㅋ

다이어리를 꾸밀 때 필수품이 뭡니까? 바로 스티커입니다. ㅋㅋ 인스는 인쇄스티커의 줄임말이라고해요... 인쇄스티커는 인쇄소에서 투명 라벨지에 프린트 형태로 찍어낸 스티커래요.... 가위로 오려쓰는 방법을 쓰기 때문에 커팅 스티커라고 한데요.  허...어렵습니다... 못해먹겄어요...신세대...안할래요ㅋㅋㅋ

그래도 아이를 가진 아버지들 ㅜㅜ 애들 하는 얘기는 알아 들어야 하니 참고하셔서 좋은 아버지 인싸 아버지 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떡메 인스 다꾸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

 

댓글